티스토리 뷰

미투에서 프로필 사진이 변경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했다. (그림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투데이 프로필 이미지 변경시 오류


분명 픽셀사이즈도 맞췄고, 파일사이즈도 문제가 되지 않았기에(더 큰 사이즈도 변경이 되었다.) 뭔가 이미지 자체의 문제라고 판단이 되었다.
왜냐면... 처음 등록한 이미지는 2004년경에 찍은 디카사진이었고, 바꾸려고 한 이미지는 작년에 찍은 필름스캔 이미지였기 때문에.. 뭔가가 있다고(-_-내심) 생각했다.

그래서 등록이 되지 않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열어서 Save for Web 을 통해 강제저장했다.
그리고 등록을 했더니 멀쩡하게 등록되는 것이 아닌가?

각각의 파일의 등록정보를 비교해봤다.

1. 원래 등록되어 있던 프로필 이미지(디카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카로 찍었던 이미지의 속성


2. 필름을 스캔한 이미지(등록이 되지 않던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이 되지 않던 필름스캔 이미지


3. 등록이 되지 않던 필름스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Save for Web 으로 강제저장한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제로 저장한 이미지


위의 3가지 이미지의 속성을 비교해본 결과.. 차이가 있는 곳은 한군데였다.
바로 카메라 분류의 카메라 제조업체와 카메라 모델로.

1번 디카사진의 경우는 카메라 제조업체와 카메라 모델 뿐 아니라 실제 EXIF 값들이 모두 정상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2번 필름스캔 이미지의 경우는 카메라 제조업체와 카메라 모델은 필름을 스캔한 장비이므로 기록되었으나 원본이 EXIF 값이 없는 이미지였으므로 나머지는 모두 비어있는것을 알 수 있다.(필름 이므로 당연하다...)

3번 필름스캔 이미지를 강제로 Save for Web을 통해서 저장한 경우는 아예 새로 만들어진 이미지이므로 EXIF 정보가 아예 없다.


물론 이전에 WinHex 같은 헥사편집기로 열어보았지만.. 눈에 보이는건 0, 1, A, B 들 뿐.. ㅡ.ㅡ;;

무식한 방법으로 등록이 되지 않던 필름스캔 이미지의 카메라속성을 지웠다.
그랬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투이미지 등록 성공


ㅠ.ㅜ;; 놀랍도다. 되..된다.


미투에 이미지 등록이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테스트 해보겠다고 올리긴 했으나 딱히 해결방안이 보일까 걱정했는데 소도 뒷걸음 열심히 치니 쥐를 잡는다라는 사실을 알고 즐거워 글을 올린다. -_-;;


아래는 보너스로 바뀐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이다.(시후님은 사기라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me2day.net/parankiho 프로필 이미지



덧. 솔직히 아직도 이유를 모른다. (이럴줄 알았으면 학부시절 컴퓨터 그래픽스 수업이라도 들었어야 하는건가 싶다.)아시는 분은 트랙백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