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치 자기가 무슨 flash 관련 프로그램이라도 되는 마냥 떡허니 작업관리자에 당당히도 떠있는 WinFlashGuard.exe 라는 녀석을 엊그제 발견했다.

PC 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적어도 내가 수행중인 프로젝트에서 만든 웹 시스템에는 심각한 영향을 준다. 로그인 화면에서 몇몇 파일들을 사용자 PC 에 배포하는데.. 이녀석이 떠있으니, PC가 완전 먹통이 되어 버린다. process explorer 등이 있었으면 좀 더 찾아볼 수 있었겠지만, 아무 툴도 없어서 일단 상황만 파악을 했다. 암튼.. 죽여줘야 하는 녀석임에는 틀림없다.

얼마전에 발견한 pooh.vbs (시간이 되면 요녀석도 제거하는 방법을 좀 써야겠다.)요넘도 참 머리 좀 썩히고 V3로는 감지도 치료도 안되서 홧김에 카스퍼스키 3개월 무료 이용판을 받아 설치했는데, WinFlashGuard 요녀석도 V3로는 감지도 치료도 안되길래 사용자 PC 에서 요 녀석을 업어와 봤다.

음.. 카스퍼스키는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잡아내는구나


암튼, 이렇게 자동으로 치료해 주는 녀석이 있다면 happy 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또, 수작업으로 날려야 한다.
기존에 발견된 pooh.vbs 보다는 제거 과정이 쉽지만, 어쨌건 귀찮은건 사실이다.

일단 WinFlashGuard.exe 라는 녀석이 어디 있는지 로컬디스크에서 찾아보니
무례하게도 C:\Program Files 아래 잠자고 있는 것 아닌가. -_-;; 당황스럽니다.
정말 PC 를 잘 모르면 그러려니 하고 쓸 듯 하다.

암튼 일단 작업관리자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죽이고, 관련 파일을 날려주신다.
그리고 regedit 를 실행해서 관련 레지스트리가 있는지 검색해 보니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run ]
Flash Drive Protector = C:\Program Files\WinFlashGuard\WinFlashGuard.exe -run


정말 당당히도 적혀있네..
요녀석도 지워주시면 되겠다. -_-;;

그리고 재부팅하면 상황종료 되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