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진씨가 새로 PC를 맞춘다고 하길래, 가지고 있던 비스타 이미지를 DVD로 구워주기로 했다.
헌데, DVD Burning 프로그램을 아직 설치하지 않은 관계로 삼성 S182M 구입시 번들로 따라온 Nero Express7을 이용하기로 하고 CD를 넣고 Install을 진행했다.

근데 이거 막상 설치할라고 보니 뭐 이렇게 깔리는게 많은지..
간단하게 이미지 파일을 DVD에 굽는 기능에 파일 몇개 구울일 밖에 없는 본인으로서는 매우 당황스러웠다. (본인은 PC에 쓰지 않는 파일이 존재하는 것 자체를 매우 싫어한다. 아주)

그때, Nero Lite & Micro 한글판이라는 글이 떠올랐고, 다운받으려 했으나 Micro 버전은 이미 링크가 깨진 상태였다. 하지만 Micro가 있다는걸 알면서도 전부다 설치할 수는 없는 성격으로 인해 구글 탐험을 통해 외국의 개인 홈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었다.

Micro 버전중에서도 오로지 BurningRom만 설치를 했고 원하는 이미지까지 다 구웠다.
네로 Micro 버전의 메모리 사용량을 볼려고 작업관리자를 실행한 순간 다음과 같은 에러화면이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스타 작업관리자 오류


취소를 선택하면 두번이나 더 해당 오류메시지가 보여지며, 3번의 오류화면이 보여지고 나서는 정상적으로 작업관리자가 실행되는 것이었다.

안그래도 비스타의 작업관리자에서 버그인듯한 문제가 계속 발생해서 답답했는데(응용프로그램-프로세스-서비스간을 이동할때 작업관리자가 죽어버리는 현상이 간혹 발생), 이번엔 확실히 원인을 잡아보고자, 떠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씩 죽이면서 확인해봤다.

결과는 바로 이전에 설치하다만 Nero Express 7 이 문제였다.

1. Nero Install Disk 를 넣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자동실행)
2. 설치를 선택한경우 보여지는 Nero 설치실행화면
3.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해서 보여지는 구성요소 선택화면

까지 총 3개의 화면을 열어놓은 상태였는데, DVD를 굽느라고 설치 CD를 빼놓았던 것이다.
다시 한번 재연해 본 결과 동일한 현상이 발견되었으며, 추측건데 작업관리자가 실행되면서 현재 죽지않은 프로세스의 위치정보를 읽어오다가 오류가 발생하는 듯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스타 작업관리자 오류


프로세스 탭에서 특정 프로세스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클릭, 파일위치 열기를 해보니 오류가 발생하는것을 발견했다. 단순히 프로세스만 종료시키면 발생하지 않지만, 문제는 setupx.exe라는 설치 프로세스가 절대로 죽지않는 것이다.. -_- 황당.
결국 재부팅을 하고서야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다른 프로그램에 대해 테스트를 안해봤으므로 Nero만의 문제인지는 알 수 없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